Thursday, June 11, 2015

자가운전 차: 놀라운 기술력, 그러나 자동차 사고가 났을때 누구의 책임인가?

        자동차의 기술적인 발전에 따른 사고에 관한 도로에서의 안정성과 책임에 관한 질문들은 점점 제기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차들, 트럭들, SUV들은 자동 추차와 제동 능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몇몇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가운전하는 차량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예로, 구글이 만든 차량은 네바다 고속도로에서 트랙터 트레일러에게 첫번째 인정받고 시험운전을 마친바 있습니다.

그러나 자가운전 차량의 안전성과 실제로 얼마만큼의 교통사고를 줄일수 있는가는 의문점이 있습니다.  국립 도로 교통 안전청은 새로운 기술에 강력한 지원을 하는 처럼 보입니다. 매년 교통사고로인해 만명이 사망하고,  2백만명의 사람들이 부상을 당합니다. 국립도로교통안전청(HGTSA)  자동차 운전에 사람이 부여하는 역할을 줄임으로써, 사고가 크게 감소될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차량 스스로 작동되는 것이 숙련된 운전자가 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오류를 반박하기 가장 좋은 예로, 비행기 운전자를 들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자체로 자동파일럿 같은 시스템으로 스스로 날수 있지만, 고도의 훈련을 받은 실력있는 조종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자동 운전은 실패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기술이 가장 완벽해 보이지만 완벽과는 동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자동운전하는 차를 길에 내놓았을때 직면하는 가장 문제점은 사고가 났을 경우 누가 책임을 지는가에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되어 있다면 운전자가 이상 길과 주변에 신경을 쓰지 않겠죠. 운전중에 문자나 휴대전화로인한 산만한 운전은 점점 만연해짐에 따라  사람들은 운전하는 것보다 자동적으로 차량이 운전되기를 바랄것입니다. 이러한 잠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메르세데스 벤츠나 테슬라 같은 몇몇 자동차 회사들은 운전자가 차와 운전에 자주 참여하는 것을 증명할 있는 특별한 센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가운전이 되는 새로운 세계에 다른 문제로는, 차량회사가 운전자를 대신하여 책임을 지겠는가 하는 점입니다. 인간이 일으킨 사고는 감소하겠지만, 많은 사고는 시스템 오류같은 상황으로 인해 증가하게 것있니다. 만약에 차량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사고가 났다면 자동차 제조업체가 개인상해에 대해 책임을 지겠는가? 문제는 두고 일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자가운전을 허용하는 미래에 흔히 있는 흥미로운 문제로 남아 있을 입니다.

만약에 당신이나 가족중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인하여 상해를 입었거나 사망했다면 법적 경험이 풍부한 메릴랜드 개인상해 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세요. 첫번째 상담은 무료입니다. (301)  854-9000 전화하셔서 예약하실수 있습니다. 실버스프링을 비롯한 메릴랜드 지역에 사무실이 있습니다. http://www.koreanaccidentlawyer.com/Practice-Areas/Auto-Accident.shtml

No comments:

Post a Comment